한국표준협회, 제5회 'KSA표준정책콜로키움' 개최

작성일 : 2017.07.10 작성자 : 안상규 조회수 : 594
한국표준협회, 제5회 'KSA표준정책콜로키움' 개최 첨부 이미지

한국표준협회(회장 백수현, 동국대 석좌교수)73일부터 77일까지 제2회 서비스위크(Service Week)를 맞이하여, 627() 오후 2시부터 서울 -케이 호텔 에비뉴 금강홀에서 사람 중심사회의 서비스 표준화 정책방향 주제로 제5KSA 표준정책콜로키움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콜로키움 : '다함께 말하기' 라는 뜻으로, 전문분야 주제에 대한 토론 및 좌담회를 의미함

 

금번 표준정책 콜로키움 행사는 최근 제4차 산업혁명과 연계하여 국내외적으로 제조업의 서비스화가 핵심 이슈로 다루어지고 있고, 우리나라도 제4차 국가표준기본계획에서도 서비스 표준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방안을 추진하기로 함에 따라 한국적 현실에 맞는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자 기획되었다.

 

콜로키움 첫 번째 발제자인 김희탁 상명대학교 교수(차기 한국서비스경영학회장)는 서비스 산업에서의 표준화 활동의 의의와 중요성, 기업 및 정부차원의 서비스 표준화 활동 방향에 대하여 제안할 예정이고, 두 번째 발제자인 강충호 서비스표준 국가표준코디네이터는 국내의 서비스 표준개발과 인증제도 현황, 서비스 표준화 활동 활성화를 위한 개선과제를 제안할 예정이다.


이에 대하여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김숙래 화학서비스표준과장, 한국소비자원 문태현 국장 등이 서비스 표준화 활동 활성화 방향을 주제로 활발한 패널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