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제359회 KSA최고경영자조찬회 개최

작성일 : 2018.06.14 작성자 : 안상규 조회수 : 948
한국표준협회, 제359회 KSA최고경영자조찬회 개최 첨부 이미지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가 지난 30()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제359KSA최고경영자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조찬회에는 김준형 한동대학교 국제어문학부 교수가 연사로 참석해 격동하는 한반도 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날 강연에서 김준형 교수는 미국의 정당성을 유지한 것은 자유무역주의, 민주주의이지만 규칙에 기반한 국제질서인 알비오에 대한 도전이 다가오고 있다고 설명하고, “트럼프 대통령의 스트롱맨 리더십은 한반도에 끊임없는 긴장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북한문제는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파격적인 행보에도 불구하고 국제정치적으로 미국과 중국의 관계에 있어 추후에도 한반도를 두고 상대방을 견제하는 카드로 사용될 것이라고 전망하며 참석한 CEO들에게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 날 강연자인 김준형 교수는 조지워싱턴대학교 정치학 박사를 취득하고 한반도평화포럼 기획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한동대학교 국제어문학부 교수로 재직하며 국제 정치 및 한반도 정세에 대한 연구를 수행 중에 있다. 주요 저서로는 ⌜전쟁하는 인간⌟, ⌜언어의 배반⌟등이 있다.

 

한편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산업표준화법(32)에 근거하여 산업표준화 및 품질경영의 조사연구개발 및 보급을 촉진하여 과학기술을 진흥하고 생산능률을 향상시킴으로써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특수법인이다. 주요사업으로는 한국산업표준 보급 및 연구, 품질경쟁력강화를 위한 품질혁신기법 확산 활동, 품질향상을 위한 인증서비스 제공, 산업계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진흥활동 등이 있다.

 

특히 교육 및 진흥활동의 일환으로 한국표준협회에서 개최하는 최고경영자조찬회는 매월 1, 정부각료, 국내외 CEO, 대학 및 연구기관 석학 등으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최고경영자간 정보 교류와 국내외 경제 흐름과 미래경영 이슈에 대한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