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품질경쟁력우수기업
- 서비스 분야 2회 선정
-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최덕진대표이사

대한항공 C&D가 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건 최고의 기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진심과 글로벌 기준을 넘어서는 품질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노력해온 시간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창립 이래 대한항공 C&D는 늘 세심한 서비스와 끊임없는 혁신으로 감동을 드리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오랜 시간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특별한 서비스와 품질혁신을 통해 기내식·기내면세 분야에서 가장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언제나 고객의 여정에 행복을 더하고, 하늘 위에서도 변함없이 따뜻한 감동과 새로운 가치를 전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업계를 선도하는 품질관리, 기내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대한항공 C&D)는 국내 기내식 및 기내면세 분야에서 확고한 1위를 지키고 있다. 인천·김포·김해·제주 등 전국 주요 공항의 사업장을 통해 27개 항공사에 고품질의 기내식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국내 최대 규모로 운영 중인 기내면세 서비스를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대한항공 C&D는 품질과 안전이라는 원칙 앞에 단호하다. 기내식 제조부터 유통 전 과정에 이르기까지 빈틈없는 품질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4월에는 HACCP보다 강화된 ‘식품안전국가 인증(Korean Food Safety)’을 업계 최초로 취득해 식품안전관리역량을 입증했다.
또한, 새로운 기내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펼치고 있다. 2025년 3월, 대한항공의 새로운 기업이미지에 맞춰 메뉴를 전면 개편하고, 유명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한식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이며, ‘하늘 위의 파인다이닝’을 실현했다. 아울러, 프리미엄 면세 쇼핑 플랫폼인 ‘SKYSHOP’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온라인으로 원하는 상품을 미리 주문하면 귀국 항공편 좌석에서 상품을 직접 받을 수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온라인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기내면세 쇼핑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SKYSHOP 창립 56년 특별 프로모션인 ‘블랙 플라이 데이’를 론칭했다. 1달러 구매 시 10만 원의 바우처를 지급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000마일리지 적립을 지원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처럼 대한항공 C&D는 기내 서비스와 끊임없는 품질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고객 최우선’이라는 가치 아래 업계를 선도하는 종합 기내 서비스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업계를 선도하는 품질관리, 기내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대한항공 C&D)는 국내 기내식 및 기내면세 분야에서 확고한 1위를 지키고 있다. 인천·김포·김해·제주 등 전국 주요 공항의 사업장을 통해 27개 항공사에 고품질의 기내식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국내 최대 규모로 운영 중인 기내면세 서비스를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대한항공 C&D는 품질과 안전이라는 원칙 앞에 단호하다. 기내식 제조부터 유통 전 과정에 이르기까지 빈틈없는 품질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4월에는 HACCP보다 강화된 ‘식품안전국가 인증(Korean Food Safety)’을 업계 최초로 취득해 식품안전관리역량을 입증했다.
또한, 새로운 기내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펼치고 있다. 2025년 3월, 대한항공의 새로운 기업이미지에 맞춰 메뉴를 전면 개편하고, 유명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한식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이며, ‘하늘 위의 파인다이닝’을 실현했다. 아울러, 프리미엄 면세 쇼핑 플랫폼인 ‘SKYSHOP’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온라인으로 원하는 상품을 미리 주문하면 귀국 항공편 좌석에서 상품을 직접 받을 수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온라인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기내면세 쇼핑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SKYSHOP 창립 56년 특별 프로모션인 ‘블랙 플라이 데이’를 론칭했다. 1달러 구매 시 10만 원의 바우처를 지급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000마일리지 적립을 지원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처럼 대한항공 C&D는 기내 서비스와 끊임없는 품질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고객 최우선’이라는 가치 아래 업계를 선도하는 종합 기내 서비스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