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무총리표창
- 국가품질혁신상(서비스혁신)
- 고양도시관리공사


김 홍 종사장
국가품질혁신상 서비스혁신 부문을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고양도시관리공사가 지난 시간 동안 체육·
문화·교통·환경·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서비
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그 결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이번 수상을 위해 노력해
주신 임직원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
니다. 앞으로도 고양도시관리공사는 고객의 곁에서 언
제나 든든한 평생지기의 모습으로 함께할 것을 약속합
니다.
꾸준한 노력으로 고양시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고양도시관리공사는 균형적인 도시개발, 체육·문화시설 등의 공공 시설물을 관리 운영함으로써 고양시의 발전과 함께 시민 행복과 삶 의 질 향상을 최우선 가치로 삼으며, 2010년 창립 이후 꾸준히 고객 만족도와 서비스 부문에서 우수한 실적을 내고 있다.
서비스혁신을 통한 품질 향상으로 고객만족 추구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서비스 부문에서 전사적 차원의 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대내적으로 직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칭찬 마일 리지 제도를 도입해 서비스 품질 측정을 계량화했다.
또한, 직원 능력 함양을 위해 전 직원 CS 마스터 자격증 획득으로 서 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직원들이 합심해서 노력 한 결과 2020년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9.4점 으로 역대 최대 점수를 달성했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서비스, 재무, 지역사회 공헌, 일자리 질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19년부터 3년 연속 지방 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결과를 얻었다. 고양도시관 리공사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직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칭찬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하는 등 서비스 품질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전심전력을 다 하고 있다.
재무적으로는 금융부채 0%로 금융 건전성을 고취했고, 사회공헌 비전 수립을 통한 CSR 체계 구축, 유휴공간 개방 등 지역사회에 공 헌하기 위해 노력했다. 행정정보 공동이용 서비스 도입, 교통약자 운 영개선을 위한 자동배차 도입, 홈페이지 개편, 임차 택시 도입 등 공 사 운영을 위한 법규 및 제도개선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았으며, 직원들의 안정적인 환경을 위해 일·가정 양립 제도 도입 등 여러 방 면으로 노력한 결과 우수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응과 도시재생 사업수행
전 국민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코로나19 유행에 고양도시관리공사 도 예외일 수는 없었다. 이에 공사는 다양한 방법으로 위기를 극복하 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선 고양시와 공조 관계를 구축해 유기적인 방역체계를 마련했다. 전국 최초로 안심카 선별진료소 설치를 통해 코로나19 검사를 용이 하게 했으며, 안심 숙소 운영을 통해 격리자가 생활할 수 있는 공간 을 마련해 주었다.
공사 내부적으로는 CEO의 특별지시로 코로나19 극복 특별경영계 획을 세워 대내외적 환경분석을 통한 전략적 경영방안을 정립했다. 더불어 비대면 업무 혁신 시스템을 구축해 코로나19 맞춤형 경영을 위해서도 노력하는 한편, 원격 화상회의 도입, 안심콜, QR코드, 열 화상 카메라 등 장비 고도화를 통해 바이러스 전파를 막기 위한 환 경도 구축했다.
무엇보다도 코로나19로 인해 심적으로 힘든 시민들을 달래기 위한 정책도 잊지 않았다. MBC에 직접 제안해 DMZ 평화콘서트를 대관 유치했으며 관객 1천만 명과 함께 성공적으로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어서 약속의 땅, 승리의 땅 고양종합운동장에서는 국가대표 축구 친선경기를 유치했고, 체육·문화시설에서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춘 각종 다양한 비대면 강습을 마련하여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의 마 음을 달래주었다.
이 밖에도 고양도시관리공사는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고양시의 각종 노후화된 시설 개선사업을 수행해 낡은 마을을 새로움으로 채 워주고 있다.
더불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적정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해 창업 지원과 일자리창출을 연계하고, 전국 공기업 최초로 도시재생의 과 거, 현재, 미래를 담은 ‘우리가 꿈꾸는 도시’를 발간함으로써 도시의 발전을 기록하고 있다.
꾸준한 노력으로 고양시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고양도시관리공사는 균형적인 도시개발, 체육·문화시설 등의 공공 시설물을 관리 운영함으로써 고양시의 발전과 함께 시민 행복과 삶 의 질 향상을 최우선 가치로 삼으며, 2010년 창립 이후 꾸준히 고객 만족도와 서비스 부문에서 우수한 실적을 내고 있다.
서비스혁신을 통한 품질 향상으로 고객만족 추구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서비스 부문에서 전사적 차원의 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대내적으로 직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칭찬 마일 리지 제도를 도입해 서비스 품질 측정을 계량화했다.
또한, 직원 능력 함양을 위해 전 직원 CS 마스터 자격증 획득으로 서 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직원들이 합심해서 노력 한 결과 2020년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9.4점 으로 역대 최대 점수를 달성했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서비스, 재무, 지역사회 공헌, 일자리 질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19년부터 3년 연속 지방 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결과를 얻었다. 고양도시관 리공사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직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칭찬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하는 등 서비스 품질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전심전력을 다 하고 있다.
재무적으로는 금융부채 0%로 금융 건전성을 고취했고, 사회공헌 비전 수립을 통한 CSR 체계 구축, 유휴공간 개방 등 지역사회에 공 헌하기 위해 노력했다. 행정정보 공동이용 서비스 도입, 교통약자 운 영개선을 위한 자동배차 도입, 홈페이지 개편, 임차 택시 도입 등 공 사 운영을 위한 법규 및 제도개선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았으며, 직원들의 안정적인 환경을 위해 일·가정 양립 제도 도입 등 여러 방 면으로 노력한 결과 우수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응과 도시재생 사업수행
전 국민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코로나19 유행에 고양도시관리공사 도 예외일 수는 없었다. 이에 공사는 다양한 방법으로 위기를 극복하 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선 고양시와 공조 관계를 구축해 유기적인 방역체계를 마련했다. 전국 최초로 안심카 선별진료소 설치를 통해 코로나19 검사를 용이 하게 했으며, 안심 숙소 운영을 통해 격리자가 생활할 수 있는 공간 을 마련해 주었다.
공사 내부적으로는 CEO의 특별지시로 코로나19 극복 특별경영계 획을 세워 대내외적 환경분석을 통한 전략적 경영방안을 정립했다. 더불어 비대면 업무 혁신 시스템을 구축해 코로나19 맞춤형 경영을 위해서도 노력하는 한편, 원격 화상회의 도입, 안심콜, QR코드, 열 화상 카메라 등 장비 고도화를 통해 바이러스 전파를 막기 위한 환 경도 구축했다.
무엇보다도 코로나19로 인해 심적으로 힘든 시민들을 달래기 위한 정책도 잊지 않았다. MBC에 직접 제안해 DMZ 평화콘서트를 대관 유치했으며 관객 1천만 명과 함께 성공적으로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어서 약속의 땅, 승리의 땅 고양종합운동장에서는 국가대표 축구 친선경기를 유치했고, 체육·문화시설에서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춘 각종 다양한 비대면 강습을 마련하여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의 마 음을 달래주었다.
이 밖에도 고양도시관리공사는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고양시의 각종 노후화된 시설 개선사업을 수행해 낡은 마을을 새로움으로 채 워주고 있다.
더불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적정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해 창업 지원과 일자리창출을 연계하고, 전국 공기업 최초로 도시재생의 과 거, 현재, 미래를 담은 ‘우리가 꿈꾸는 도시’를 발간함으로써 도시의 발전을 기록하고 있다.

회사소개
- 소재지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601
- 자본금 : 1,338억 원
- 종업원 수 : 572명
- 주요 생산품 : 토지의 취득, 개발, 공급, 임대관리, 체육문화 시설 및 환경시설 운영관리 및 그 밖에 고양시 주요 시설 위탁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