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통령표창
- 국가품질혁신상 고객만족
- 청호나이스㈜


정 휘 철청호나이스㈜ 대표이사 부회장
청호나이스는 1993년 회사를 설립한
이후 맑은 호수와 같이 깨끗하고 건강
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
니다. 이번 국가품질혁신상 고객만족
부문 대통령표창 수상을 통해 그 공로를 인정받은 것 같아 무
척 기쁘고 영광스럽습니다. 창립 29주년을 맞이한 청호나이스
는 ‘고객 생활에 가치를 더하고 깨끗한 환경으로 건강을 추구
한다’는 비전 아래 최고의 기술, 최상의 서비스 실현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현장 소리에 귀 기울여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며 고객에게 차별
화된 가치와 감동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물을 넘어 깨끗한 공기와 환경을 제공하다
청호나이스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제습기 등의 제품 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생활가전 기업이다. 이 땅에 제대로 된 물을 공급하기 위해 1993년 5월 설립된 청호나이스는 완벽에 가 까운 정수기술로 정수기를 자체개발해 생산 및 보급하고 있다.
고객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드는 제품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이윤을 환원하고 있는 청호나 이스의 대표적인 활동으로 장학재단을 통한 장학금 지급 사업과 직 원들의 자발적 참여 봉사모임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가 있다. 청호나이스에서 운영하는 (재)은산 장학재단의 장학금은 순환과 조화라는 재단 이사장의 이념을 바탕으로 학업성취도가 우수한 전 국의 학생을 선발해 추후 그들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장학 금을 지원한다.
청호나이스 임직원으로 구성된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는 2003년 본격 사내 봉사단체로 구성돼 1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 활발한 봉 사를 이어오고 있다. 운영기금은 매칭 그랜트 형태로 운영되고 있 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친환경, 업사이클 링 캠페인 등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물을 넘어 깨끗한 공기와 환경을 제공하다
청호나이스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제습기 등의 제품 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생활가전 기업이다. 이 땅에 제대로 된 물을 공급하기 위해 1993년 5월 설립된 청호나이스는 완벽에 가 까운 정수기술로 정수기를 자체개발해 생산 및 보급하고 있다.
고객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드는 제품
청호나이스는 기술력과 품질 우위의 제품 개발, 차별화된 고객 서
비스를 목표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창립 후 29년 동안 청호나이
스는 얼음정수기, 얼음 나오는 커피머신, 언택트 정수기 등 혁신적
인 제품을 세계 최초로 출시하며 환경가전 업계의 기술력을 선도
해왔다. 이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 22년 연
속 수상 등을 통해 인정받은 바 있다. 현재 청호나이스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제품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등으로 우리 생
활과도 밀접하게 관련돼 있다. 때문에 제품의 성능이 무엇보다 중
요하다. 이에 청호나이스는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제
품이 곧 최고의 고객만족’이라는 일념 하에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
탕으로 업계 최고의 제품만을 선보이며 청호나이스 제품은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청호나이스는 고객의 신뢰를 더욱 높이기 위해 다양 한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서비스 전문가인 청호 프리랜서 플래너가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 비데 등 생활가전 제품을 정기적으로 케 어하는 점검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고객이 언제나 깨끗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교환주기에 맞춘 필터교체는 물 론, 제품 내외부를 보다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아울러, 2016년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사업에 진출, 변화하는 외부 환경과 고객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해 고객 생활 편의를 위한 차별화된 서 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서비스혁신을 위한 모든 임직원의 노력
청호나이스의 경영이념은 ‘고객만족, 인간존중’이다. 고객에게 더 맑 은 공기, 더 쾌적한 수면환경, 더 편리한 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상품 과 서비스 개발 및 제공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청호나이스는 ‘우리가 만든 세계 최고의 기술은 곧 업계의 표준이 된다’는 마음가 짐으로 높은 서비스 품질향상을 이뤄내고 있다.
청호나이스의 서비스 품질향상의 핵심은 고객이다. 고객만족도 평 가 체계를 구축해 매월 사용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고 대외기관 민 원 발생 건을 수시로 취합해 고객들의 목소리를 제품 및 서비스 개 발에 적극 반영한다. 또 이러한 기업의 품질경영을 전 구성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본사 직원뿐만 아니라 현장요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도 함께 운영 중이다. 아울러, ‘온마음 서비스 캠페인’으로 고객에게 일관된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천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 외에도 콜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담 편 의성을 대폭 개선하는 등 고객 편의성 증대에도 심혈을 기울인 결 과, 3년 연속 고객만족도 평가 상승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 대외 기관 민원접수 건수는 3년 연속 감소하는 성과를 보였다
나눔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뿐만 아니라 청호나이스는 고객의 신뢰를 더욱 높이기 위해 다양 한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서비스 전문가인 청호 프리랜서 플래너가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 비데 등 생활가전 제품을 정기적으로 케 어하는 점검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고객이 언제나 깨끗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교환주기에 맞춘 필터교체는 물 론, 제품 내외부를 보다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아울러, 2016년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사업에 진출, 변화하는 외부 환경과 고객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해 고객 생활 편의를 위한 차별화된 서 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서비스혁신을 위한 모든 임직원의 노력
청호나이스의 경영이념은 ‘고객만족, 인간존중’이다. 고객에게 더 맑 은 공기, 더 쾌적한 수면환경, 더 편리한 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상품 과 서비스 개발 및 제공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청호나이스는 ‘우리가 만든 세계 최고의 기술은 곧 업계의 표준이 된다’는 마음가 짐으로 높은 서비스 품질향상을 이뤄내고 있다.
청호나이스의 서비스 품질향상의 핵심은 고객이다. 고객만족도 평 가 체계를 구축해 매월 사용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고 대외기관 민 원 발생 건을 수시로 취합해 고객들의 목소리를 제품 및 서비스 개 발에 적극 반영한다. 또 이러한 기업의 품질경영을 전 구성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본사 직원뿐만 아니라 현장요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도 함께 운영 중이다. 아울러, ‘온마음 서비스 캠페인’으로 고객에게 일관된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천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 외에도 콜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담 편 의성을 대폭 개선하는 등 고객 편의성 증대에도 심혈을 기울인 결 과, 3년 연속 고객만족도 평가 상승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 대외 기관 민원접수 건수는 3년 연속 감소하는 성과를 보였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이윤을 환원하고 있는 청호나 이스의 대표적인 활동으로 장학재단을 통한 장학금 지급 사업과 직 원들의 자발적 참여 봉사모임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가 있다. 청호나이스에서 운영하는 (재)은산 장학재단의 장학금은 순환과 조화라는 재단 이사장의 이념을 바탕으로 학업성취도가 우수한 전 국의 학생을 선발해 추후 그들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장학 금을 지원한다.
청호나이스 임직원으로 구성된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는 2003년 본격 사내 봉사단체로 구성돼 1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 활발한 봉 사를 이어오고 있다. 운영기금은 매칭 그랜트 형태로 운영되고 있 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친환경, 업사이클 링 캠페인 등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소개
- 소재지 : 충청북도 진천군 이월면 진광로 486
- 자본금 : 104억 원
- 매출액 : 4,210억 원(2021년)
- 종업원 수 : 1,150명
- 주요 생산품 :
-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다양한 생활가전 생산·판매 및 렌탈 서비스
추진성과
구 분 | 2020년 | 2021년 | 2022년(예상) |
---|---|---|---|
매출액(억 원) | 4,187 | 4,210 | 4,331 |
고객 만족도(%) | 95.35 | 96.04 | 96.10 |
- 2022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 수상(22년 연속)
- 2022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금상 수상
- 2022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 2022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 2022 우수디자인(GD)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