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 국가품질혁신상 서비스
-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송 승 원연천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주민과 소통하며 성장하는 혁신공기업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 국가품질혁신상
서비스 부문 장관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연천군시
설관리공단은 연천군민의 복리증진을 위
해 2000년 4월 설립된 지방공기업입니다. 군민의 행복과 지역발
전을 위해 ESG지속경영과 주민참여 소통경영, 시설안전 책임경
영, 인재중심 성과경영이라는 4가지 경영방침을 설정해 군민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촘촘한 관리
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군민과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신뢰받는 서비스혁신 지방공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
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혁신으로 고객만족경영 도모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4차산업혁명과 코로나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모든 군민이 공공시설을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와 관련,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서비스혁신 의 체계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2021년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선 포했다. 미션은 ‘효율적 운영으로 공공시설의 가치향상과 주민복리 증진’이며, 비전은 ‘주민의 건강한 여가와 문화를 선도하는 으뜸 공 기업’이다. 미션과 비전 설립뿐만 아니라 중장기 경영과 연계한 CS 전략체계도 수립해 15건의 중장기 전략과제와 20건의 연간과제를 진행 중이다. 이에 서비스혁신 문화 내재화를 위해 조직체계 개편 및 서비스 관련 외부 자문기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중심의 경영을 도모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VOC반영 시스템을 구축해 군민우 선예약제, 지역예술인을 위한 전시관을 조성했다. 이는 군민들로 구성된 주민참여단의 목소리를 경영 전반에 반영한 것이다. 또 상 생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적 약자를 채용하는 등 고용 다양성 및 근로환경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서비스품질 표준화를 위한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 해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5회 연속 취 득,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냈다. 고객 서비 스와 관련된 인적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CS리더스, CS강사 육 성과정 등 교육 및 자격취득 기회를 지원해 고객서비스의 질을 높 이고 있다. 이 외에도 미래세대를 위한 에너지 절감, 탄소중립 등 친 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직원이 행복해야 군민이 행복하다’는 마음가짐으로 직원을 위한 건강하고 안전한 업무 시스템을 구축하 고 있다. 해당 시스템을 자세히 살펴보면 고충처리 창구확대, 유연 근무제 활성화, 고객접점 근무 직원의 건강을 위한 감정노동 심리지 원 등이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군민에게 최고의 서비스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다양한 노력을 펼칠 것이다.
서비스혁신으로 고객만족경영 도모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4차산업혁명과 코로나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모든 군민이 공공시설을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와 관련,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서비스혁신 의 체계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2021년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선 포했다. 미션은 ‘효율적 운영으로 공공시설의 가치향상과 주민복리 증진’이며, 비전은 ‘주민의 건강한 여가와 문화를 선도하는 으뜸 공 기업’이다. 미션과 비전 설립뿐만 아니라 중장기 경영과 연계한 CS 전략체계도 수립해 15건의 중장기 전략과제와 20건의 연간과제를 진행 중이다. 이에 서비스혁신 문화 내재화를 위해 조직체계 개편 및 서비스 관련 외부 자문기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중심의 경영을 도모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VOC반영 시스템을 구축해 군민우 선예약제, 지역예술인을 위한 전시관을 조성했다. 이는 군민들로 구성된 주민참여단의 목소리를 경영 전반에 반영한 것이다. 또 상 생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적 약자를 채용하는 등 고용 다양성 및 근로환경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서비스품질 표준화를 위한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 해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5회 연속 취 득,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냈다. 고객 서비 스와 관련된 인적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CS리더스, CS강사 육 성과정 등 교육 및 자격취득 기회를 지원해 고객서비스의 질을 높 이고 있다. 이 외에도 미래세대를 위한 에너지 절감, 탄소중립 등 친 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직원이 행복해야 군민이 행복하다’는 마음가짐으로 직원을 위한 건강하고 안전한 업무 시스템을 구축하 고 있다. 해당 시스템을 자세히 살펴보면 고충처리 창구확대, 유연 근무제 활성화, 고객접점 근무 직원의 건강을 위한 감정노동 심리지 원 등이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군민에게 최고의 서비스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다양한 노력을 펼칠 것이다.

회사소개
- 소재지 :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연천역로 29
- 자본금 : 2.1억 원
- 매출액 : 52.3억 원(2022년 추정)
- 종업원 수 : 139명
- 주요 생산품 : 문화체육, 관광시설, 주차시설, 장례시설 등 주요 공공시설물 운영
추진성과
구 분 | 2019년 | 2020년 | 2021년 |
---|---|---|---|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등급) | 라 | 다 | 다 |
고객만족도(점) | 88.6 | 85.7 | 88.6 |
매출액(억 원) | 40.3 | 38.9 | 42.1 |
정보공개(점) | 64.89 | 85.81 | 94.78 |
- 2022 ISO 10002·14001·45001 획득
- 2021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 획득
- 202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2021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획득
- 2021 지방공기업 정책제안 공무 우수상 수상
- 2020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