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품질경쟁력우수기업
- 금속 분야 / 23회 선정
- 대림통상㈜

高恩喜대표이사 회장
대림통상은 1999년부터 시작해 올해까지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에 23회 선정됐습니다. 특히 2008년에는 유공 기업 표창, 2011년
에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까지 헌정되는 기념비적
인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러한 업적은 한 사람이 앞서 끌고 나가
는 것이 아닌 전 임직원이 ‘품질만이 살길이다. 명품을 만들어 보
자’라는 단합된 신념과 실천으로 묵묵히 제자리에서 노력한 결과
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이번 성과의 공을 임직원과 함께 나누고
자 합니다. 그리고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제도가 존재하는 한 대림
통상 도비도스는 절대로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품질기술력으로 해외시장 개척
대림통상은 1970년 4월 1일 설립돼 금년 창립 52주년의 해를 맞이 했다. 금속제 양식기 사업을 모태로 수전 금구, 비데, 샤워부스, 욕실 액세서리, 주방용품에 이르기까지 신규업종을 꾸준히 개발해 현재 욕실 문화와 주방 문화를 선도하는 국내 최고 수준, 세계 일류 수준 의 건자재 및 주방용품 생산기업으로의 위치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 대림통상의 품질경영시스템은 ISO 9001:2015를 기반으로 하고 있 다. 최고경영자의 품질방침과 품질목표를 전 임직원이 공유하고 있 는 것은 물론, 신제품 초기 개발단계부터 설계, 생산, QA, 외주 관리 등 관련 부서가 모두 참여해 ‘고객의 요구사항과 관련 규정을 반영 해 처음부터 올바르게 만드는 것’을 실천해 품질비용과 품질문제를 현저하게 줄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품질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패러다임으로 ‘클레 임 ZERO화 현장’을 공장 운영 방침으로 정해 ISO9001:2015에 기 초한 단계별 품질보증시스템, 생산품 실명제를 통한 제품 책임 의식 고취 등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성과혁신, 사고혁신, 행동혁신’의 3대 혁신과제를 통한 세계 일류 기업의 실현을 목표로 혁신 마인드를 제 고하고 있다.
제품의 시장경쟁 우위를 위해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 3대 디 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이프 디자인 어워드, 굿 디자인 어워 드에 꾸준히 도전해 현재까지 약 30여 건의 수상 실적을 자랑하고 있다. 이러한 수상 실적은 동종업계에서는 유례가 없는 것으로 대림 통상 도비도스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의 결실이라 자부할 수 있다. 또한, 환경친화적 제품개발 및 에너지절감 신제품을 개발해 B2C 시장과 리모델링 및 재건축시장 공략 등 매출 다변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품질안정과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일본에 연간 약 3,000만 불 이상 의 수출실적을 올리고 있는 대림통상은 앞으로도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수도꼭지 표면처리를 다양화하는 제품개발에 몰두할 것이다.
회사소개
- 소재지 :
- 본사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로 142
- 공장 :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증평산단로 23 - 자본금 : 164억 원
- 매출액 : 1,224억 원(2021년), 1,300억 원(2022년 추정)
- 종업원 수 : 271명
- 주요 생산품 : 수도꼭지, 비데, 샤워부스, 양식기
추진성과
구 분 | 2019년 | 2020년 | 2021년 |
---|---|---|---|
매출액(억 원) | 1,619 | 1,325 | 1,224 |
수출액(억 원) | 478 | 276 | 306 |
R&D투자액(억 원) | 7 | 13 | 10 |
- 2022 품질경쟁력우수기업 23회 선정
- 2021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 ISO 9001·14001 인증 획득
차별화된 디자인과 품질기술력으로 해외시장 개척
대림통상은 1970년 4월 1일 설립돼 금년 창립 52주년의 해를 맞이 했다. 금속제 양식기 사업을 모태로 수전 금구, 비데, 샤워부스, 욕실 액세서리, 주방용품에 이르기까지 신규업종을 꾸준히 개발해 현재 욕실 문화와 주방 문화를 선도하는 국내 최고 수준, 세계 일류 수준 의 건자재 및 주방용품 생산기업으로의 위치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 대림통상의 품질경영시스템은 ISO 9001:2015를 기반으로 하고 있 다. 최고경영자의 품질방침과 품질목표를 전 임직원이 공유하고 있 는 것은 물론, 신제품 초기 개발단계부터 설계, 생산, QA, 외주 관리 등 관련 부서가 모두 참여해 ‘고객의 요구사항과 관련 규정을 반영 해 처음부터 올바르게 만드는 것’을 실천해 품질비용과 품질문제를 현저하게 줄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품질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패러다임으로 ‘클레 임 ZERO화 현장’을 공장 운영 방침으로 정해 ISO9001:2015에 기 초한 단계별 품질보증시스템, 생산품 실명제를 통한 제품 책임 의식 고취 등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성과혁신, 사고혁신, 행동혁신’의 3대 혁신과제를 통한 세계 일류 기업의 실현을 목표로 혁신 마인드를 제 고하고 있다.
제품의 시장경쟁 우위를 위해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 3대 디 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이프 디자인 어워드, 굿 디자인 어워 드에 꾸준히 도전해 현재까지 약 30여 건의 수상 실적을 자랑하고 있다. 이러한 수상 실적은 동종업계에서는 유례가 없는 것으로 대림 통상 도비도스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의 결실이라 자부할 수 있다. 또한, 환경친화적 제품개발 및 에너지절감 신제품을 개발해 B2C 시장과 리모델링 및 재건축시장 공략 등 매출 다변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품질안정과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일본에 연간 약 3,000만 불 이상 의 수출실적을 올리고 있는 대림통상은 앞으로도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수도꼭지 표면처리를 다양화하는 제품개발에 몰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