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품질경쟁력우수기업
- 화학 분야 / 12회 선정(금산), 13회 선정(대전)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금산공장, 대전공장

이수일대표이사

13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
해 주셔서, 한국타이어 임직원을 대표해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당사가 품질경
쟁력우수기업으로 지속 인정받을 수 있었
던 것은 전사 모든 임직원이 최고의 품질
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실이라고 생
각합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품질경쟁력 강화 노력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한국타이어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이동하는 모든 순간이 더 즐겁고 흥미롭도록 최신 모빌리티를 경
험하며 놀라운 기술의 진보를 마주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
고 치열하게 고민하고, 과감하게 혁신하겠습니다.
전기차 시장에서도 이어지는 기술 혁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지난 81년간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최고 품질을 고객에게 선보 여 왔다. 특히 한국타이어 기술력의 원천이자 혁신 DNA의 상징인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이룩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OE 비 즈니스 확대,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한 전기차용 타이어 시장 선도, 미래 세대를 위한 ESG경영 강화 등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전기차 신차용 타이어 공급에서 성과를 나타냈 다. 2022년 8월 아우디 최초 콤팩트 전기 SUV ‘Q4 e-트론’과 ‘Q4 e트론 스포트백’에 ‘벤투스 S1 에보3 ev’ 공급을 시작했으며, 4월에 는 BMW 브랜드 최초 순수전기 그란쿠페 ‘i4’도 함께하기로 했다. 최 근에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6’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전 기차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한층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0 년부터 포르쉐의 최초 순수 전기차 ‘타이칸’은 한국타이어의 벤투 스 S1 에보3 ev와 달리고 있다. 폭스바겐의 브랜드 ‘ID.4’, ‘ID.4 GTX’, ‘ID.3’ 역시 한국타이어를 장착한다. 최초 순수 전기 SUV 모델 ID.4 는 폭스바겐의 전동화 시대 포트폴리오를 책임질 시초 모델로 상징 성에 걸맞게 부품에 있어서도 엄격한 기준을 적용했다.
이러한 성과들은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는 차별화된 전기차에 최적 화된 타이어 기술력을 축적한 덕분이다. 전기차용 타이어는 일반 타 이어와 비교해 낮은 회전저항, 저소음, 고하중 지지, 빠른 응답성과 높은 토크 대응 등의 특성을 갖는다. 또한 최근 고성능 전기차의 보 급이 빠르게 늘어나며 핸들링과 같은 드라이빙 퍼모먼스에도 더욱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9월 국내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 세계 최초로 사 계절용, 여름용, 겨울용 라인업을 모두 갖춘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 이온(iON)’을 론칭하며 에프터마켓도 사로잡고 있다.
회사소개
- 소재지 : 경기도 성남시 판교로 286 테크노플렉스
- 자본금 : 619억 원(2021년)
- 매출액 : 7조 1,411억 원
- 종업원 수 : 약 20,000명
- 주요 생산품 : 자동차용 타이어
추진성과
구 분 | 2019년 | 2020년 | 2021년 |
---|---|---|---|
매출액(억 원) | 68,832 | 64,530 | 71,411 |
영업이익(억 원) | 5,439 | 6,282 | 6,421 |
-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출시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전기차 신차용 타이어 공급
- 아우디 Q4 e-트론 전기차 신차용 타이어 공급
전기차 시장에서도 이어지는 기술 혁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지난 81년간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최고 품질을 고객에게 선보 여 왔다. 특히 한국타이어 기술력의 원천이자 혁신 DNA의 상징인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이룩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OE 비 즈니스 확대,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한 전기차용 타이어 시장 선도, 미래 세대를 위한 ESG경영 강화 등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전기차 신차용 타이어 공급에서 성과를 나타냈 다. 2022년 8월 아우디 최초 콤팩트 전기 SUV ‘Q4 e-트론’과 ‘Q4 e트론 스포트백’에 ‘벤투스 S1 에보3 ev’ 공급을 시작했으며, 4월에 는 BMW 브랜드 최초 순수전기 그란쿠페 ‘i4’도 함께하기로 했다. 최 근에는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6’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전 기차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한층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0 년부터 포르쉐의 최초 순수 전기차 ‘타이칸’은 한국타이어의 벤투 스 S1 에보3 ev와 달리고 있다. 폭스바겐의 브랜드 ‘ID.4’, ‘ID.4 GTX’, ‘ID.3’ 역시 한국타이어를 장착한다. 최초 순수 전기 SUV 모델 ID.4 는 폭스바겐의 전동화 시대 포트폴리오를 책임질 시초 모델로 상징 성에 걸맞게 부품에 있어서도 엄격한 기준을 적용했다.
이러한 성과들은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는 차별화된 전기차에 최적 화된 타이어 기술력을 축적한 덕분이다. 전기차용 타이어는 일반 타 이어와 비교해 낮은 회전저항, 저소음, 고하중 지지, 빠른 응답성과 높은 토크 대응 등의 특성을 갖는다. 또한 최근 고성능 전기차의 보 급이 빠르게 늘어나며 핸들링과 같은 드라이빙 퍼모먼스에도 더욱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9월 국내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 세계 최초로 사 계절용, 여름용, 겨울용 라인업을 모두 갖춘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 이온(iON)’을 론칭하며 에프터마켓도 사로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