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품질경쟁력우수기업
- 기타 분야 / 13회 선정
- 비알코리아㈜

도세호대표이사 사장

품질경쟁력우수기업 13회 연속 선정되는
영광에 무한한 자부심을 느낍니다. 비알
코리아의 최우선 가치는 맛과 품질 그리
고 위생입니다. 가치 실현을 위한 전사적
인 노력으로 지난 2015년 국가품질혁신
상 품질경쟁력혁신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고, 2020년에는 품
질경쟁력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임직원의 끊임없는 노력이 일궈낸 성과이자 비알코리아의 품질
경영에 대한 의지와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건강을
지키고 행복한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현재의 품질관리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겠
습니다.
품질경영으로 프랜차이즈 ESG경영 추진
비알코리아는 1985년 미국의 세계적인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회사인 배스킨라빈스와 합작해 설립된 후, 명실상부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1위 브랜드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현재까지도 품질경영과 고객만족 을 핵심가치로 두고, 2,500여 개 점포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안전과 품질을 보증하기 위한 다양한 품질관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비알코리아 생산센터는 2002년 빙과류 HACCP 인증, 2003년 아이 스크림류 HACCP 인증을 받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기준을 충 족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Smart HACCP 인증을 취득해 품질관리시 스템을 한 단계 발전시켰다. 현재의 관리수준에 안주하지 않고, 국내 아이스크림 제조업체 최초로 2012년 FSSC/ISO 22000 글로벌 인증 을 획득하여 운영 중이다. 또한, 그룹사 SPC그룹 글로벌 식품안전경 영시스템 심사를 통해 매년 품질관리시스템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품질경영우수가맹점’ 인증 제도를 도입해 가맹점의 자발적인 품질개선 활동에 대한 관심과 동기를 부여하고, 경영역량 향상에 힘쓰고 있다. 또한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참여해 소 비자의 음식점 선택권 보장, 위생 수준 향상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100여 개의 점포가 인증을 획득했다. 이와 더불 어, 2012년 국내 프랜차이즈 식품업계 최초로 CCM(소비자중심경 영) 인증을 획득하고, 고객 중심경영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나아가, OEM협력업체 식품안전점검, 품질공정점검을 진행하고 있 으며, 원부재료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점검을 통해 입 고단계부터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사회에 기여하는 ‘프랜차이즈 ESG경영’ 을 추진하고 있다. 소비자와 가맹점, 대리점과 협력사 등 이해관계 자들과 상생 협력을 통해 고용 창출과 연관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 으며 행복한 재단을 중심으로 나눔과 상생의 활동뿐만 아니라, 사회 적 기업 ‘행복한 거북이’를 통해 사회적 약자의 자립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회사소개
- 소재지 :
- 본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남부순환로 2620
- 사업장(공장) : 충청북도 음성군 삼성면 금일로 955-25 - 자본금 : 60억 원(2021년)
- 매출액 : 7,507억 원(2021년)
- 종업원 수 : 1,863명
- 주요 생산품 : 배스킨라빈스(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케이크, 아이스크림디저트 등), 던킨(도넛, 커피, 핫밀 등)
추진성과
구 분 | 2019년 | 2020년 | 2021년(추정) |
---|---|---|---|
매출액(억 원) | 6,246 | 6,523 | 7,507 |
영업이익(억 원) | 582 | 648 | 792 |
- 2022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13년 연속)
- 2018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 2015 국가품질경영대회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표창 수상
- 2012 아이스크림 공장 최초 FSSC 22000 인증 취득
- 2003 아이스크림 공장 최초 FSSC 22000 인증 취득
- 2003 아이스크림류 HACCP 인증 취득
품질경영으로 프랜차이즈 ESG경영 추진
비알코리아는 1985년 미국의 세계적인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회사인 배스킨라빈스와 합작해 설립된 후, 명실상부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1위 브랜드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현재까지도 품질경영과 고객만족 을 핵심가치로 두고, 2,500여 개 점포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안전과 품질을 보증하기 위한 다양한 품질관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비알코리아 생산센터는 2002년 빙과류 HACCP 인증, 2003년 아이 스크림류 HACCP 인증을 받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기준을 충 족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Smart HACCP 인증을 취득해 품질관리시 스템을 한 단계 발전시켰다. 현재의 관리수준에 안주하지 않고, 국내 아이스크림 제조업체 최초로 2012년 FSSC/ISO 22000 글로벌 인증 을 획득하여 운영 중이다. 또한, 그룹사 SPC그룹 글로벌 식품안전경 영시스템 심사를 통해 매년 품질관리시스템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품질경영우수가맹점’ 인증 제도를 도입해 가맹점의 자발적인 품질개선 활동에 대한 관심과 동기를 부여하고, 경영역량 향상에 힘쓰고 있다. 또한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참여해 소 비자의 음식점 선택권 보장, 위생 수준 향상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100여 개의 점포가 인증을 획득했다. 이와 더불 어, 2012년 국내 프랜차이즈 식품업계 최초로 CCM(소비자중심경 영) 인증을 획득하고, 고객 중심경영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나아가, OEM협력업체 식품안전점검, 품질공정점검을 진행하고 있 으며, 원부재료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점검을 통해 입 고단계부터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사회에 기여하는 ‘프랜차이즈 ESG경영’ 을 추진하고 있다. 소비자와 가맹점, 대리점과 협력사 등 이해관계 자들과 상생 협력을 통해 고용 창출과 연관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 으며 행복한 재단을 중심으로 나눔과 상생의 활동뿐만 아니라, 사회 적 기업 ‘행복한 거북이’를 통해 사회적 약자의 자립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