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품질경쟁력우수기업
- 공공 분야 / 3회 선정
- 공군 제83정보통신정비창

김충호83정보통신정비창장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된 것을 83창
전 직원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
다. 전 직원이 신규 장비 작전 수행 능력
제고를 위한 창정비 지원체계 확립,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정비역량 강화, 현장 중
심의 경영혁신을 통한 효율적 운영에 힘썼기에 가능한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전문성 등 4대 핵심 가치의 행동화를 통해 열린 사
고와 책임 의식을 바탕으로 정비 분야의 전문적인 역량을 확보
해 제공 가치와 고객 편익을 극대화할 것입니다. 또한 83창 특성
에 맞는 품질경영체계 구축으로 정보통신 창정비의 혁신적 발전
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정보통신 창정비의 혁신적 발전 선도
공군 제83정보통신정비창은 정보통신 및 기상장비에 대한 입고 창 정비, 방공관제 및 기상레이다, 방공자동화, 항행안전시설에 대한 출 동 창정비, 정보통신 및 기상장비에 대한 체계개발 및 정비기술 지 원, 창정비능력 개발, 정비용 소프트웨어 개발, 품질보증 및 표준화 관리, 위임된 3군 공통장비에 대한 창정비 업무를 수행한다. 우선 감시정찰자산 및 공중작전을 위한 항행안전시설 가동 여건 최 대 보장으로 국방부 주관 출동 창정비 만족도 조사 결과 90점 이상 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ATE 방식 창정비 체계를 전군 최초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도입 전력지원 체계 창정비용 장비 획득을 추 진했다. 또 각종 대회 입상으로 기관의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 고, 다양한 인증 획득을 통해 기관의 신뢰도를 제고했다.
반기별 정비 품목에 대한 결함 원인분석 및 대책 수립, FMEA 분석 등 선제적 품질 예방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비작업 시 품질결 함 발생 제로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군내 특기별 필수교육 과정과 자체 경진대회, 정비사 개 인별 기량 평가 후 종합적인 정비능력을 관리하기 위한 정보통신자 격관리제도 운영으로 체계적인 정비사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정비 파트별 현장토의, 신분 및 부서별 간담회, 83창 오픈톡방 운영 을 통해 내부 직원과 소통하고 동아리 활동 지원, 체육대회, E-스포 츠 대회 개최 등 건강한 부대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외 에도 외부고객 의견 모니터링, 품질평가관계관 시행 등 고객관리 활 동을 통해 외부고객 만족도 조사결과 S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주간 및 월간 업무분석 회의 창정비 현황 모니터링을 통해 수 시로 성과를 점검하고 전략 수립부터 성과관리까지 체계적 전개 및 환류를 통한 경영전략을 보완하고 있다. 사고 예방대책 수립과 시행, 위험성 평가와 점검, 사전 예지 훈련 시행과 도전 안전 골든벨 개최 등 선제적 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군 최초 RPA SW 도입을 통한 행정업무 간소화에도 힘쓰고 있다
회사소개
- 소재지 : 대구광역시 동구 아양로352 사서함 304-120호
- 주요 생산품 : 정보통신/탄도탄조기경보레이다/기상장비 창정비, 항공기/정보통신 장비 부품 제작
추진성과
구 분 | 2020년 | 2021년 | 2022년(추정) |
---|---|---|---|
고객 만족도(점) | 91.0 | 91.4 | 92.0(별도) |
정비기간 단축(%) | 6.3 | 6.6 | 7.0 |
정비능력개발(건) | 53 | 50 | 48 |
- 2022 제48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동상 수상
- 2021 제45회 국가생산성대상 혁신경영 부분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수상
- 2021 제47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동상 수상
- 2020 국제 3D프린팅 코리아 엑스포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수상
- 2020 제46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금상 수상
정보통신 창정비의 혁신적 발전 선도
공군 제83정보통신정비창은 정보통신 및 기상장비에 대한 입고 창 정비, 방공관제 및 기상레이다, 방공자동화, 항행안전시설에 대한 출 동 창정비, 정보통신 및 기상장비에 대한 체계개발 및 정비기술 지 원, 창정비능력 개발, 정비용 소프트웨어 개발, 품질보증 및 표준화 관리, 위임된 3군 공통장비에 대한 창정비 업무를 수행한다. 우선 감시정찰자산 및 공중작전을 위한 항행안전시설 가동 여건 최 대 보장으로 국방부 주관 출동 창정비 만족도 조사 결과 90점 이상 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ATE 방식 창정비 체계를 전군 최초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도입 전력지원 체계 창정비용 장비 획득을 추 진했다. 또 각종 대회 입상으로 기관의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 고, 다양한 인증 획득을 통해 기관의 신뢰도를 제고했다.
반기별 정비 품목에 대한 결함 원인분석 및 대책 수립, FMEA 분석 등 선제적 품질 예방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비작업 시 품질결 함 발생 제로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군내 특기별 필수교육 과정과 자체 경진대회, 정비사 개 인별 기량 평가 후 종합적인 정비능력을 관리하기 위한 정보통신자 격관리제도 운영으로 체계적인 정비사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정비 파트별 현장토의, 신분 및 부서별 간담회, 83창 오픈톡방 운영 을 통해 내부 직원과 소통하고 동아리 활동 지원, 체육대회, E-스포 츠 대회 개최 등 건강한 부대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외 에도 외부고객 의견 모니터링, 품질평가관계관 시행 등 고객관리 활 동을 통해 외부고객 만족도 조사결과 S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주간 및 월간 업무분석 회의 창정비 현황 모니터링을 통해 수 시로 성과를 점검하고 전략 수립부터 성과관리까지 체계적 전개 및 환류를 통한 경영전략을 보완하고 있다. 사고 예방대책 수립과 시행, 위험성 평가와 점검, 사전 예지 훈련 시행과 도전 안전 골든벨 개최 등 선제적 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군 최초 RPA SW 도입을 통한 행정업무 간소화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