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품질경쟁력우수기업
- 금속 분야 / 24회 선정
- 대림통상㈜

고은희대표이사 회장
1970년 창립 이래 인간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며 욕실문화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한 대림통상은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건자재기업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전 직원의 단합된 신념과 실천으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24회
헌정되는 등 기념비적인 성과를 거둔 것에 대한 선정의 공을 임
직원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건강과 환
경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통해 대림통상의 생활문화를 최고의
품질로 제공하며 고객에게 보답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더 나은 욕실, 더 나은 생활 대림통상이 만들어 갑니다
대림통상은 1970년 설립된 욕실과 주방문화를 선도하는 최고 수 준의 건자재 및 주방용품 생산기업이다. 금속제 양식기 사업을 모 태로 수전금구, 비데, 샤워부스, 욕실 액세서리부터 주방용품에 이 르기까지 신규 업종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대림통상 품질경영시스템은 ISO 9001:2015를 기반으로 최고경영 자의 품질방침과 목표를 모든 임직원이 공유하고 있으며, 고객 요 구사항과 관련 규정을 반영해 처음부터 올바르게 만드는 것을 실 천함으로써 품질비용과 품질문제를 감소시키고 있다. 또한 품질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클레임 제로화 현장’을 공장의 운영방 침으로 지정하였고 ISO 9001:2015에 기초한 단계별 품질보증시 스템, 생산품 실명제를 통한 제품 책임의식 고취, ‘성과혁신, 사고혁 신, 행동혁신’의 3대 혁신과제를 통해 세계일류기업의 실현을 목표 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 품질 및 원가의 경쟁력 강화와 생산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진행했으며 수전금구 업계 최 초로 조립공정에 로봇 자동화 라인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생산 제 품의 균일한 품질 확보는 물론 제조기술 우위를 선점한다는 전략 으로, 매년 스마트팩토리 신규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노력과 각 공정 특성에 맞는 지속적인 설비투자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제품의 시장경쟁 우위를 위해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고 세 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iF·굿디자인 어워드에 꾸준히 도전해 현 재까지 30여 건의 수상 실적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상 실적 은 동종업계에서는 유례없는 대림통상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 력이다. 이렇듯 대림통상은 환경친화적 제품개발 및 스마트수전, 다 양한 표면처리로 특색을 살리는 신제품의 개발 등 생산과 품질의 고 도화와 더불어 산업 안전에도 기여하기 위해 힘차게 도약하고 있다.
회사소개
- 소재지 : - 본사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로 142
- 공장 :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증평산단로 23 - 자본금 : 164억 원
- 매출액 : 1,290억 원(2022년), 1,300억 원(2023년 추정)
- 종업원 수 : 272명
- 주요 생산품 : 수도꼭지, 비데, 샤워부스, 양식기
추진성과
구 분 | 2020년 | 2021년 | 2022년 |
---|---|---|---|
매출액(억 원) | 1,325 | 1,224 | 1,290 |
수출액(억 원) | 276 | 306 | 339 |
R&D 투자액(억 원) | 13 | 10 | 11 |
- 2023 품질경쟁력우수기업 24회 선정
- 2020 이탈리아 Paffoni 국내 독점공급계약 체결
-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 비데, 위생도기 부문 1위
- 2011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
더 나은 욕실, 더 나은 생활 대림통상이 만들어 갑니다
대림통상은 1970년 설립된 욕실과 주방문화를 선도하는 최고 수 준의 건자재 및 주방용품 생산기업이다. 금속제 양식기 사업을 모 태로 수전금구, 비데, 샤워부스, 욕실 액세서리부터 주방용품에 이 르기까지 신규 업종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대림통상 품질경영시스템은 ISO 9001:2015를 기반으로 최고경영 자의 품질방침과 목표를 모든 임직원이 공유하고 있으며, 고객 요 구사항과 관련 규정을 반영해 처음부터 올바르게 만드는 것을 실 천함으로써 품질비용과 품질문제를 감소시키고 있다. 또한 품질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클레임 제로화 현장’을 공장의 운영방 침으로 지정하였고 ISO 9001:2015에 기초한 단계별 품질보증시 스템, 생산품 실명제를 통한 제품 책임의식 고취, ‘성과혁신, 사고혁 신, 행동혁신’의 3대 혁신과제를 통해 세계일류기업의 실현을 목표 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 품질 및 원가의 경쟁력 강화와 생산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진행했으며 수전금구 업계 최 초로 조립공정에 로봇 자동화 라인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생산 제 품의 균일한 품질 확보는 물론 제조기술 우위를 선점한다는 전략 으로, 매년 스마트팩토리 신규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노력과 각 공정 특성에 맞는 지속적인 설비투자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제품의 시장경쟁 우위를 위해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고 세 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iF·굿디자인 어워드에 꾸준히 도전해 현 재까지 30여 건의 수상 실적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상 실적 은 동종업계에서는 유례없는 대림통상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 력이다. 이렇듯 대림통상은 환경친화적 제품개발 및 스마트수전, 다 양한 표면처리로 특색을 살리는 신제품의 개발 등 생산과 품질의 고 도화와 더불어 산업 안전에도 기여하기 위해 힘차게 도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