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품질경쟁력우수기업
- 전기·전자 분야 / 11회 선정
- 코웨이㈜

서장원대표이사 사장

코웨이가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11회째 선정된 것에 대해 매
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정수기
부터 공기청정기, 비데, 의류청정기, 매트리스 등 다양한 생활
편리제품을 선보이며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
다. 국내 환경가전 No.1 기업의 자부심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이끌어가고자 하며 혁신 디자인 적용과 품질 강화로 지속적인
고객만족 상품을 구현하겠습니다. 적극적인 고객 맞춤형 서비
스로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가치를 만들겠습니다.
케어의 가치를 녹인 제품과 서비스 개발
코웨이는 제품 렌탈과 전문서비스를 결합한 생활환경 전반을 책임 지는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코웨이만의 핵심역량인 케어의 가치 를 곳곳에 녹여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성장해 왔다. 디지털 기 술이 생활 전반에 자리함에 따라 주거공간에 발생하는 변화를 새 로운 기회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전환을 추구하고 있 으며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코웨이는 제품의 안전성을 개선하고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 구개발 단계에서부터 제품 사용 및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에 서 신뢰성 및 안전성, 환경성 검증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품 질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주요 품질 관련 데이터를 정밀하 게 분석하고 모니터링하는 일일품질그물망과 필드에서 포착된 품 질이슈에 대해 신속하게 문제를 개선 및 해결하는 QS7(Quality Solution 7Days)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코웨이는 제품의 안전성 및 성능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인 증을 취득하고 위험 예방을 위해 IT 시스템을 고도화했으며, 이는 제품개발 영역에서의 위험 검증 및 예방, 관리체계를 구축하면서 제품 안전성과 성능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고객의 위생관리를 위한 안심 포토 서비스, 수질검사 환경 안심서비스 등 이외에도 제 품 위생관리를 위한 특별 부품교체 서비스로 제품군에 정규 서비 스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제품별 자가관리팁 영상을 홈페이지에 게시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해 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고객의 변함없는 신뢰와 인정을 받아 코웨이는 라이프 솔루션 서 비스 분야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었다. 코웨이는 미래 지향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고객 중심의 새로운 가치 창조에 집중하며 고객과 함께 가치를 나 눈다는 신념으로 더 나은 삶과 사회를 조성할 계획이다.
회사소개
- 소재지
- 본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38 G타워 15~20층
- 유구공장 : 충청남도 공주시 유구읍 유구마곡사로 136-23 - 자본금 : 406억 원
- 매출액 : 3조8,561억 원(2022년), 3조9,925억 원(2023년 추정)
- 종업원 수 : 6,265명
- 주요 생산품 :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 화장품, 기타 생활가전
추진성과
구 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매출액(억 원) | 36,643 | 38,561 | 39,925 |
영업이익(억 원) | 6,402 | 6,773 | 7,453 |
- 2023 대한민국혁신대상 신기술혁신상 수상(21년 연속)
-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수상(정수기 A/S, 청정기 A/S 부문)
- 2022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 수상
- 2022 우수디자인(GD) 수상
케어의 가치를 녹인 제품과 서비스 개발
코웨이는 제품 렌탈과 전문서비스를 결합한 생활환경 전반을 책임 지는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코웨이만의 핵심역량인 케어의 가치 를 곳곳에 녹여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성장해 왔다. 디지털 기 술이 생활 전반에 자리함에 따라 주거공간에 발생하는 변화를 새 로운 기회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전환을 추구하고 있 으며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코웨이는 제품의 안전성을 개선하고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 구개발 단계에서부터 제품 사용 및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에 서 신뢰성 및 안전성, 환경성 검증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품 질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주요 품질 관련 데이터를 정밀하 게 분석하고 모니터링하는 일일품질그물망과 필드에서 포착된 품 질이슈에 대해 신속하게 문제를 개선 및 해결하는 QS7(Quality Solution 7Days)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코웨이는 제품의 안전성 및 성능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인 증을 취득하고 위험 예방을 위해 IT 시스템을 고도화했으며, 이는 제품개발 영역에서의 위험 검증 및 예방, 관리체계를 구축하면서 제품 안전성과 성능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고객의 위생관리를 위한 안심 포토 서비스, 수질검사 환경 안심서비스 등 이외에도 제 품 위생관리를 위한 특별 부품교체 서비스로 제품군에 정규 서비 스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제품별 자가관리팁 영상을 홈페이지에 게시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해 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고객의 변함없는 신뢰와 인정을 받아 코웨이는 라이프 솔루션 서 비스 분야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었다. 코웨이는 미래 지향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고객 중심의 새로운 가치 창조에 집중하며 고객과 함께 가치를 나 눈다는 신념으로 더 나은 삶과 사회를 조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