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lity
국가 산업 경쟁력의 튼튼한 뿌리
패러다임이 바뀌고 산업생태계가 달라져도 품질의 중요성은 변하지 않습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산업의 기본이며 국가 경쟁력 향상의 근간인 품질경영을 기업에 적극 보급하고 독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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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가품질 경영대회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제조 및 서비스 산업에서 품질경영 혁신활동으로 국가산업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단체·개인·품질분임조에 대한 표창 및 우수사례를 공유해 품질경영을 확산·촉진하기 위한 정부포상 제도.
1975년부터 개최된 국가품질경영대회는 명실공히 산업계 현장 근로자와 임직원, 기업을 위한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지닌 국가품질경영 진흥 행사로 자리매김 -
2.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기업의 경영성과와 직결하는 원가절감·품질 및 생산성 향상·고객만족·안전 및 환경관리 등에 대한 자주적인 개선활동으로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우수 분임조를 발굴하는 발표대회.
1975년 시작되어 5만 4,000여 개의 분임조와 54만 6,000여 명의 품질인이 하나되어 교류하고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는 축제의 장
3. 서비스품질진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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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 대한민국 서비스품질 수준의 향상을 통해 기업의 발전과 국민행복을 추구하고자 KSA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수준 측정 모델로서 국내 학계 및 산업계에서 공신력을 인정받은 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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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서비스대상
- 기업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삶의 질을 향상하고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고객중심의 서비스품질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서비스품질 혁신 활동을 전개하는 기업 및 기관을 발굴하여 포상하는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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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및 서비스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하여 발표함으로써 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종합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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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민국 혁신대상
- 기술·제품·서비스에서 혁신 성과를 이룬 기업, 경영혁신을 통해 경영체질을 전환한 공공기관·기업,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기업에 수상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경제성장에 기여